베이징 올림픽 캐나다 올림픽 챔피언 반복 쉬운 일 아님 증명

베이징 올림픽 금메달리스트로 거듭난 캐나다 선수는 단 3명뿐입니다.

정상에 오르기는 어렵지만 정상에 머무르는 것은 더 어렵다는 속담이 있습니다.

게임 사이의 4년은 일이 일어나기 위한 많은 시간을 제공하고 많은 새로운 경쟁이 뒤따를 것입니다. 노화라는 단순한 사실을 더하면 금메달을 두 번 획득하는 것은 쉬운 일이 아닙니다.

4년 전 평창에서 개인전 금메달을 안고 베이징에 온 캐나다인 7명이 있었다. 지금까지 거물 스키 선수 Mikaël Kingsbury와 자유형 스키 선수 Cassie Sharpe는 올림픽 챔피언십 방어에 가장 근접했습니다.

안전사이트 메이저

Kingsbury는 대회 첫날 은메달을 획득했으며 Sharpe는 목요일에 중국의 Eileen Gu에게 가까스로 패하여 여자 하프파이프에서도 은메달을 차지했습니다.

올림픽 역사상 캐나다에는 개인 종목에서 올림픽 챔피언으로 거듭난 단 3명의 선수가 있습니다.
스피드 스케이팅 선수 Catriona Le May Doan(1998년과 2002년 500m) 거물 스키 선수 Alex Bilodeau(2010년 및 2014년); 트램폴린 연주자 Rosie MacLennan(2012년 및 2016년).

이번 대회의 캐나다 셰프인 Le May Doan은 반복하는 작업이 얼마나 어려운 일인지 인정했습니다.

베이징 올림픽 캐나다

“솔트레이크시티에 들어가면서 내가 들은 것은 캐나다인 개인이 금메달을 지켜본 적이 없다는 것뿐이었습니다.
여름, 겨울, 남성, 여성. 당신은 그것이 일어날 수 있는지 궁금해하기 시작합니다.”라고 그녀는 말했습니다.

“압력이 있지만 궁극적인 압박은 당신이 스스로에게 가하는 압력입니다. 우리 가족은 나에게 압력을 가한 적이 없습니다.
당신은 당신의 국가, 스포츠로부터 압박을 느낍니다. 당신은 압력을 가하지 않더라도 모든 사람으로부터 압력을 느낍니다. 하고 싶기 때문입니다.

특히 올림픽 챔피언에게는 더욱 그러할 것입니다. 베이징 올림픽

“심리적으로도 힘들고 육체적으로 정신적으로 힘들었습니다. 제가 한 일은 생각보다 훨씬 더 어려웠습니다.”

캐나다의 경우 남자 스키 크로스의 Brady Leman이라는 한 명의 선수만이 잠재적인 반복 챔피언으로 남아 있습니다.

35세의 캘거리 출신의 이 선수는 세계 랭킹 20위를 기록하면서 은메달을 획득한 올림픽 테스트 이벤트에서 월드컵 시상대에 오르며 오르락내리락하는 시즌을 보내고 있습니다.

Le May Doan은 특히 연방 및 주정부가 장기간에 걸쳐 엄격한 폐쇄 절차를 요구한 캐나다에서 전염병으로 인한 제한으로 인해
준비가 어렵다는 것이 이번 올림픽에서 반복되는 것에 대한 추가 도전이라고 말했습니다.

운동 기사 보기

“확실히 다르고 조정해야 했습니다. 캐나다가 약간 불리한 입장에 있었다고 말하고 싶습니다. 하지만 우리는 지난 몇 달 동안의 결과로 경쟁이 거품 속에 있었는지 여부를 입증했습니다.

(유럽에서) ) 또는 그들이 실제로 다시 시작했는지 여부 — 우리는 적응했음을 입증했습니다.”라고 Le May Doan이 말했습니다. “선수들이 인상적이다.

“그들은 많은 일을 겪었습니다. 모두가 많은 일을 겪었지만 이 선수들은 계속해서 게임에 초점을 맞추고 있습니다. 그 어느 때보다도 지난 2년 동안 그들은 영감을 주고 있습니다.

그들이 할 수 있었던 것만으로도 우리 나라를 대표하고, 우리 각자를 대표하기 위해. 우리가 여기에 있는 것은 아마도 다른 많은 국가들보다 훨씬 더 힘들 것이고 우리는 그것을 매우 자랑스럽게 여겨야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