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티오피아 티그레이 지역에서

에티오피아 티그레이 지역에서 놀이터 공습으로 7명 사망

에티오피아 티그레이

넷볼 나이로비
에티오피아 북부 티그레이 지역의 수도에서 금요일 어린이 놀이 공간에 대한 공습으로 최소 7명이 사망했다고 그곳 의료 관계자들이 말했다.

관리들은 사망자 중 3명이 어린이라고 밝혔지만 연방 정부 대변인은 민간인 사상자는 없다고 부인했습니다.

메켈레에 대한 공습은 티그레이와 암하라 지역의 국경에서 중앙정부와 티그라얀 군 사이에 다시 교전이 발생해 휴전을 산산조각낸 지 이틀 만에 이뤄졌다.

지역 당국이 통제하는 Tigrai Television은 파업에 대해 연방 정부를 비난했습니다. 다른 군용 항공기는 에티오피아 영공에서 작동하지 않습니다.

에티오피아 정부는 이후 티그레이 주민들에게 군사 시설에 접근하지 말 것을 촉구하며 “군대를 겨냥한 조치를 취하기 위한 것”이라고 말했다.

아이더 병원의 키브롬 게브레셀라시에 최고경영자(CEO)는 트위터를 통해 병원에서 어린이 2명을 포함해 4명이 사망하고 9명이 부상했다고 밝혔다.

에티오피아 티그레이

그는 파업이 어린이 놀이터를 강타했다고 말했다. 로이터는 자신의 계정을 독립적으로 확인할 수 없었습니다. 주변에 군사시설이 있는지는 확인되지 않았다.

레제스 툴루 연방 정부 대변인은 민간인 사상자에 대한 뉴스는 “거짓말과 조작된 드라마”라며 티그라얀 당국이 “시신 가방을 버리고 있다”고 비난했다.

그는 정부의 공격이 민간 시설에 타격을 가한 것을 부인했으며 군사 기지만을 목표로 삼았다고 말했습니다.

Tigrai TV가 공개한 영상에는 지붕이 날아간 건물이 있었고, 거대한 나비로 칠해진 손상된 분홍색 벽 뒤에서 들것을 옮기는 구조대원과 슬라이드의 뒤틀린 뒤틀림이 드러났습니다.

Ayder 병원의 외과의인 Fasika Amdeslasie는 Mekelle 병원의 동료가 3명의 시신을 더 받았다고 말했다고 말했습니다.

Ayder에게 가져온 시신에는 10세 정도의 소년과 두 명의 여성, 그리고 어린 10대가 포함되어 있다고 그는 말했습니다.

그는 로이터에 “그들의 시신은 찢겨져 있었다”고 말했다. “나는 그들의 시체를 직접 보았다.”

외과의 사는 Tigray에 들어오는 의료 용품에 대한 제한으로 인해 병원에 정맥 주사액, 항생제 및 진통제를 포함한 필수 공급품이 부족하다고 말했습니다.

Lia Tadesse 에티오피아 보건 장관은 부족에 대한 논평 요청에 즉시 응답하지 않았습니다.

메켈에 있는 인도주의적 소식통은 금요일에 도시에서 폭발과 대공포 소리가 들렸다고 확인했습니다.

정부의 공습으로 민간인이 사망한 적이 있다고 수사관들이 말했다. 지난 1월 드론 공격으로 56명이 사망했다. 목격자들에 따르면 Dedebit의 실향민 캠프에서 어린이를 포함하여 30명이 부상을 입었습니다. 정부는 논평 요청에 응답하지 않았다.

2020년 11월 티그레이에서 발발한 전쟁은 1년 전 이웃 지역인 아파르와 암하라로 번졌다. 지난 11월, 티그라얀 군대는 아디스 아바바를 향해 진군했지만 정부의 공세에 의해 후퇴했다.

양측이 교착 상태로 싸웠고 정부가 인도주의적 휴전을 선언하여 이 지역에 절실히 필요한 식량 지원을 허용한 후 3월에 휴전이 발표되었습니다.

이번 주에 싸움이 터졌을 때 둘 다 서로를 비난했습니다. More new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