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스라엘가자 가자지구 휴전이 발효

이스라엘가자 휴전 발효?

이스라엘가자

최소 43명이 사망한 3일 간의 폭력 사태 끝에 이스라엘과 팔레스타인 무장 세력 간의 휴전이 발효되었습니다.

팔레스타인 이슬람 지하드(PIJ) 무장세력은 휴전이 이집트 중재자들에 의해 중재된 후 현지 시간으로 23:30(20:30 GMT)에 시작될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야이르 라피드 이스라엘 총리실은 휴전을 확인했다.

가장 최근의 폭력 사태는 2021년 5월 11일 간의 분쟁 이후 이스라엘과 가자지구 간의 가장 심각한 분쟁입니다.

이스라엘군은 직전 발사된 로켓에 대응하여 휴전이 발효됨에 따라 가자의 이슬람 지하드 목표물을 공격하고 있음을 확인했으며, 이스라엘 언론은 몇 분 후 가자에서 일부 고립된 로켓 발사를 보도했습니다.

그러나 휴전은 대체로 그 이후로 유지되고 있는 것으로 보인다.

이스라엘가자

파워볼 추천

이스라엘군은 무장단체의 위협에 대응해 가자지구에

대한 최근 공격을 시작했다고 밝혔습니다. 이스라엘이 점령된 서안 지구에서 고위 PIJ 요원을 체포한 후 며칠간의 긴장이 뒤따랐습니다.

일요일 저녁까지 팔레스타인 보건부는 최근 폭력사태로 기록된 43명의 사망자 중 15명의
어린이가 확인됐다고 밝혔다. 가자지구 보건부는 팔레스타인인의 사망과 300명 이상의
부상에 대해 “이스라엘의 침략”을 비난했다.

일요일 일찍 가자지구에서 발사된 로켓이 지난해 5월 이후 처음으로 예루살렘에 도달했다.

휴전은 하루 종일 이집트가 중재했습니다.

이스라엘-팔레스타인 분쟁 설명
2021년 내전으로 사망한 어린이들
2번째로 사망한 최고 무장세력인 칼레드 만수르(Khaled Mansour) PIJ 고위 사령관을 포함해
영토 남쪽의 라파(Rafah)에서 공습으로 사망한 사람들의 장례식을 위해 일요일에 많은
군중이 모였습니다. 가자지구를 지지하는 시위가 요르단강 서안 도시 나블루스에서도 열렸다.

휴전 협정에 대한 보고는 가자지구의 인도적 상황에 대한 우려에 뒤이어 나온 것이다. 보건 당국자들은 병원에 남은 이틀 동안 발전기를 가동하기에 충분한 연료만 있다고 경고했다.

타레크 셀미 이슬람 지하드 대변인은 “우리는 우리 국민에 대한 이스라엘의 침략을
종식시키기 위해 노력한 이집트의 노력에 감사한다”고 말했다.

이스라엘은 휴전이 위반될 경우 “강력하게 대응할 권리를 유지한다”고 밝혔습니다.

이스라엘은 PIJ 무장 세력이 가자 지구 내에서 우발적으로 적어도 일부 사망을 일으켰다고 비난했습니다. BBC는 이 주장을 독립적으로 확인할 수 없었습니다.

가장 최근의 충돌은 월요일 밤에 이스라엘이 요르단강 서안의 PIJ 수장으로 보고된 바셈 사디를 체포한 이후에 발생했습니다.

그는 이스라엘계 아랍인과 팔레스타인인의 공격으로 17명의 이스라엘인과 2명의 우크라이나인이
사망한 후 계속되는 일련의 체포 작전의 일환으로 제닌 지역에 억류되었습니다. 공격자 중
2명은 제닌 지역에서 왔습니다.

가자지구에서 활동하는 가장 강력한 무장단체 중 하나인 PIJ는 이란의 지원을 받으며 시리아 수도 다마스쿠스에 본부를 두고 있다.

교육정보 보러가기
.